본문 바로가기

Make Money

배터리 이론

저의 첫 직장은 연봉 3,000만원의 중소기업이었습니다. 입사 직후 월 220만원씩 들어오는 월급이 얼마나 자랑스럽고 뿌듯했는지, 주변 사람들을 대접하며 느꼈던 그 감정은 아직도 생생합니다. 그런데 그 감정을 온전히 느끼기도 전에, 저는 원치않던 베트남 출장을 떠나게 됩니다. 이 두달의 시간은 인생을 뒤바꿀  '치트키' 를 찾아낸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었는데요.

 

 

오늘 그중 하나를 소개합니다. 저는 퇴사 후 이 '치트키' 를 활용하여 주식수익률 최고 35% (6개월) 및 나름대로의 경제적 자유를 달성했습니다. 이게 알려져도 이제는 제가 돈 버는 데에는 문제가 없기에, 과감히 이 치트키를 공개합니다.

 

시작합니다.

 

 


 

 

1. 배터리 이론이란?

 

 

전세계 베스트셀러 <정리하는 뇌> 에 따르면, 우리 모두에게는 '배터리' 가 있습니다. 이 배터리는 단순히 의식주에 필요한 에너지이기도 하지만, 업무처리/영상시청 등 두뇌를 쓰는 행위에 필요한 에너지 이기도 합니다.

 

 

이 배터리는 기상 직후 100%에 놓입니다. 배터리는 여러분이 어떤 행동을 하든 소모되며, 배터리가 낮은 상태에서의 행동은 50%의 퍼포먼스 조차 내지 못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. 예를 들면,

 

 

-아침9시부터 밤 11시까지 야근한 직장인이 밤 12시에 하는 헬스는 아침 7시에 하는 헬스보다 성과가 낮습니다.

-5연패를 한 사람이 '본전 생각' 에 새 게임을 하면, 그 때 게임 실력은 다음날 새로 게임하는 것보다 성과가 낮습니다.

-유튜브, 카카오톡으로 하루를 시작한 취업준비생은, 독서와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한 취업준비생보다 성과가 낮습니다.

 

 

문제는 이 배터리의 총량이 사람마다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입니다. 침대에 누워 뒹굴거리며 영화를 보는 백수나, 아침5시에 일어나 주말출근을 자원하는 대기업 CEO나 배터리 용량은 동일합니다.

 

 

요컨대 지금 우리의 삶을 개선시키려면 '배터리' 를 반드시 효율적으로 쓸 수 있어야 합니다.

 


 

 

2. 배터리 이론의 핵심: 배터리 충전도가 높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을 하라.

 

 

'배터리 이론' 에 따르면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것을 가장먼저 진행해야 합니다. 배터리 충전도가 높을 때 하는 행동들은 소위말해 '연비' 가 좋기 떄문입니다.

 

 

물론 '중요하다' 는 상대적인 개념입니다. 누군가에게는 건강이 중요할 수도 있고, 누군가에게는 술이 중요하겠지요. 그 결정에 대한 책임은 본인의 몫일테고요.

 

 

어떤 것을 잘 처리하려면 다양한 정보를 받아들이고, 이를 나만의 기준으로 선별해서 의사결정에 반영해야 합니다. 요컨대 기상 직후 나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최우선으로 처리하는 것입니다.

 

 

예를 들어, 지금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아침에 무엇을 해야 할까요? 여러분이 경제적 자유로 갈 수 있도록 돕는 책과 정보들을 읽어야 하겠습니다. 

 

 

굳이 이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(물론 꾸준히 봐주시면 저는 좋습니다^^) 각종 책, 일간지, 칼럼기고 등을 보셔도 됩니다. 이 행위는 여러분에게 이득이면 이득이지, 결코 손해는 보지 않을 결과를 낳습니다.

 

 

혹시 '이 많은 정보들이 왜 봐야 하지? 지금당장 필요하지도 않은데' 라고 생각하셨나요? 그렇다면 더더욱 기상직후 시간을 잘 보내셔야 합니다. 그 시간에 하는 모든 것들은 여러분의 습관이 되고, 장기기억과 무의식으로 넘어가기 때문입니다.

 

 

부자가 되고 싶으신가요? 부자들의 생활 패턴을 보고 그대로 따라해보세요. 규칙적 기상 / 운동하기 / 신문읽기 / 아침먹기 등을 해보세요. 장담컨대, 여러분의 삶이 조금씩 바뀌어 갈 것입니다.

 


 

3. 배터리 이론적용 성공사례: 라이프해커 자청, 워렌버핏

 

 

이 배터리 이론을 성공적으로 활용하는 사람은 너무나 많습니다. 이들은 하나같이 이 '배터리 이론' 을 알고 있었고 실행에 옮겼습니다. 그래서 경제적 자유를 얻었습니다.

 

 

-라이프해커 자청

 

 

라이프해커 자청은 자칭 연봉 10억의 경제적 자유를 이룬 자산가입니다. 특히 비즈니스 유튜브, 무자본 창업 분야에서는 우리나라 내 독보적인 인물이 되었는데요.

 

 

라이프해커 자청은 <정리하는 뇌>와 <클루지> 를 소개하면서 자신이 경제적 자유를 얻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. 보증금 100만원 월세 20만원 원룸에서 각종 책을 섭렵하며 '나는 X는 부자가 될테다' 라며 다짐할 때, 뇌를 정리해서 효율적으로 굴리는 것이 얼마나 큰 결과를 만드는지 알게 되었다고 하는데요.

 

 

물론 라이프해커 자청의 실제 연봉이 10억인지 아닌지는 누구도 모릅니다. 분명한 것은, 그 사람이 대중에 전달하는 메시지와 그 방법이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데 있습니다.

 

 

라이프해커 자청이 인터넷에서 뜬 후, 우리나라 내 20대 무자본 사업가들의 숫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. 당장 유튜브만 보아도 월 1000만원을 버는 20대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으며, 스마트스토어/구매대행 등 '온라인 장사' 를 하는 사람들도 증가세에 있습니다.

 

 

백번 양보해서 라이프해커 자청이 연봉 10억이 아니라 '무실체 마케터' 라고 합시다. 그럼에도 그가 남긴 이 메시지들과 영향력, 파급효과들은 최소한 100억에서 1000억원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 냈다고 저는 확신합니다. 그 원동력에는 '배터리 이론' 이 있습니다.

 

 

-워렌버핏

 

 

워렌버핏은 버크셔해서웨이의 대표입니다. 수천억달러를 굴리는 버크셔해서웨이지만, 이 곳은 전세계에서 최고수준 수익률을 내는 기관입니다.

 

 

 

'확실한 블루칩' 이자 '연수익률 10%' 는 먹고 들어가는 S&P500보다 수익률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. 아무리 전세계가 불황이어도, 수익률 50%는 쉽다고 하는 것이 워렌버핏 입니다. 한마디로 '차원이 다른' 투자자인 셈인데요.

 

 

글로벌 최고수준의 자산가 중 하나인 워렌버핏의 일상은 매우 심플합니다. 아침일찍 기상해 맥도날드를 들러 아침을 준비하고, 회사에 출근해 각종 자료를 읽어냅니다. 

 

 

오전부터 하루종일, 어마어마한 양의 활자를 읽어내고 이를 토대로 의사결정을 내립니다. 이 모든 과정을 워렌버핏은 100% 즐깁니다. 영상을 보면 콧바람을 부는 유쾌한 일상을 볼 수 있는데요.

 

 

아침일찍 출근해 '연비' 가 좋을 때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다수 받아들이고 이를 토대로 의사결정을 하는 걸 보면, 어쩌면 워렌버핏도 '배터리 이론' 을 이미 알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.

 

 

 


 

4. 마무리하며

 

 

월급은 세후 180만원인데 월세 60만원 방에 사나요? '깡통전세' 에 걸려 전세금을 다 날릴 위기인가요? 월 500만원을 벌지 못 하나요?

 

 

누구도 탓할 필요 없습니다. 이 모두는 당신의 선택으로 만들어진 결과입니다.

 

 

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고싶어 합니다. 50억짜리 성수동 고층 아파트에서 살면서 '럭셔리한 삶' 을 꿈꿉니다. 그렇지만 대부분은 거기서 그칩니다.

 

 

그래서 세상은 쉽습니다. 오직 소수만이, 절박한 사람들이 행동에 옮기고 자신의 삶을 바꾸어 냅니다. 지금 여러분이 처한 상황은 모두 여러분이 만들어내고 선택한 결과들입니다.

 

 

'배터리 이론' 은 이미 검증된 이론입니다. 정말 '치트키' 급의 강력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. 여기까지 이 글을 읽으셨다면, 지금당장 실행에 옮겨보세요.  삶이 180도 바뀌기 시작할 것이라 자신합니다.

 

 

 

워렌버핏주니어는 여러분의 경제적 자유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