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Manage Money

부자가 되려면 시급을 높이자

1억원은 상징적인 금액입니다. 누군가에게는 '내 집 마련' 을 위한 전세대금이 될 수도, 누군가에게는 자산증식을 위한 시드머니가 될 수도 있지요. 수도권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저에게도 1억원은 남다른 의미가 있는 금액입니다.

 

 

이번 포스팅은 가능한 빨리 1억원이라는 돈을 갖고싶은 마음에 매일 로또를 사고, 주식 트레이딩/인버스ETF를 알아보는 우리자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.

 

 

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수성가한 사람들이 1억원을 모은 비밀을 공개합니다. 이 비밀을 알면 2억원, 5억원을 넘어 10억원 이상의 금액도 모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. 이 글을 끝까지 정독하시고 값비싼 비밀 얻어가시기 바랍니다. 

 

 


 

최대한 빨리 1억원을 모으려면 반드시 '시급을 높이는 데 집중' 해야만 합니다. 여기서 시급이란 근로소득과 자본소득을 모두 포함합니다.

 

 

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을 해서 돈을 법니다. 학생이라면 알바, 직장인이라면 회사근로 등을 통해 거래를 합니다. 이 거래에서 중요한 것은 '나의 능력' 그리고 '나의 시간' 입니다. 한번 계약이 체결되면, 이를 바꾸어내기 위해 수많은 시간과 인내의 노력이 필요합니다.

 

 

반면에 '나의 능력' 은 얼마든지 개발할 수 있습니다. 관심있는 분야의 책이나 강의를 듣고 이를 활용하면 됩니다. 비용을 최소화하고, 아웃풋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. 이것이 1억원을 모으는 방법입니다.

 

 

예시를 들어 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A라는 사람이 있습니다. 이 사람은 명문대를 나와 각종 '스펙', 수상 경력등으로 능력을 증명했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의 시간을 쓸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A는 자신을 대우해 주는 대기업에 정규직으로 들어가 월 400만원 이상을 받습니다.

 

 

반면에 B라는 사람은 평범한 '스펙' 에 수상 경력이 전무합니다. B는 A대비 다소 능력이 다소 떨어지는데, 형편이 좋지 않아 시간도 많이 못 쓰는 상황입니다. 이 경우 B는 계약직/아르바이트로 근무하며 월 150만원 내외를 받습니다.

 

 

 

많은 분들이 A와 B가 다른 방법을 택해야 한다고 말합니다. 능력이 좋은 A는 회사에서 최대한 빨리 진급해야 하는 반면, 능력이 부족한 B는 근로시간을 늘려서 무리해서라도 최소 월 200만원을 벌어야 한다는 것인데요.

 

 

자수성가한 사람들의 생각은 다릅니다. 이들은 A와 B 모두 능력을 극대화하고, 그 외에 불필요한 비용은 최소화 해야 한다고 합니다. 만약 비용이 자신의 능력 극대화에 도움이 된다면, 아낌없이 사용합니다. 그리고 그 비용의 10배 이상을 벌어들일 방안을 고민해 실행합니다. 여기서 비용이란 시간과 소비(지출)을 의미합니다.

 

 

이 과정은 상당한 인내심을 필요로 합니다. 꼭 필요한 돈이 아니면 쓰지 않으며, 자기자신의 능력 개발을 위해 그야말로 뼈를 깎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. 필요하다면 '워라밸' 도 기꺼이 포기해야 합니다. 

 

 

 

대부분의 사람들은 여기서 실패합니다. 우리는 '빨리빨리' 와 '탕진잼' 에 익숙하기에, 1억원을 모으는 인고의 시간을 견디는 걸 어려워 하기 때문입니다. 그렇지만 남들과 똑같이 해서는, 경제적 여유를 절대 얻을 수 없습니다. 분명한 것은, 이 모든 과정은 '시급을 높이는' 나만의 필수자산이 됩니다.

 


 

 

태어날 때 부터 부자였던 사람은 1억원이라는 돈이 크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어쩌면 이들은 부모님의 자산을 상속받아 평생 돈 걱정없이 살 지도 모릅니다. 개인적으로도 이 부류의 사람들이 참 부럽습니다만, 그랬다면 지금의 저 자신의 생각과 행동 또한 지금과 다를 테지요 ^^

 

 

이 포스팅을 보는 여러분과 저는, 그런 상황에 놓여있지 않습니다. 이 현실을 인정하고 어떻게 개선할 지 고민하고 행동해야 합니다. 그러지 않으면 현실은 변하지 않습니다. 

 

 

빌 게이츠의 명언을 끝으로 이번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.

 

 

"가난하게 태어난 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. 

그러나 죽을 때 가난하다면, 이는 명백히 당신의 실수다."

 

(If you're born poor, It's not your fault.

But if you die poor, It's your mistake)

 

 

 

워런버핏주니어는 당신의 경제적 자유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.